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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ont-End/ThreeJS

PerspectiveCamera vs OrthographicCamera

by 두두리안 2023. 7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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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erspectiveCamera 

인간의 눈이 보는 방식을 모방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3D 장면을 렌더링 하는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프로젝션 모드 카메라 이다

PerspectiveCamera( fov : Number , aspect : Number , near : Number , far : Number )

fov: 카메라 절두체 시야 영역 
aspect: 카메라 절두체 종횡비
near: 평면 근처의 카메라 절두체
far: 카메라 절두체 원거리 평면

Perspective view frustum

https://commons.wikimedia.org/wiki/File:Perspective_view_frustum.png#

 

File:Perspective view frustum.png - Wikimedia Commons

-->

commons.wikimedia.org

 

OrthographicCamera

렌더링된 이미지의 개체 크기는 카메라와의 거리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유지된다

OrthographicCamera( left : Number, right : Number, top : Number, bottom : Number, near : Number, far : Number )

left— 카메라 절두체 왼쪽 평면.
right — 카메라 절두체 오른쪽 평면.
top — 카메라 절두체 상단 평면.
bottom — 카메라 절두체하단 평면.
near — 평면 근처의 카메라 절두체.
far — 카메라 절두체 원거리 평면.

Orthographic view frustum

https://commons.wikimedia.org/wiki/File:Orthographic_view_frustum.png#

 

File:Orthographic view frustum.png - Wikimedia Commons

-->

commons.wikimedia.org

 

See the Pen particle spheres by 김기남 (@vcyikjgu-the-bold) on CodePen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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